울산대학교 | 중국어·중국학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21세기 들어 중국은 G2라는 명칭에서 보듯 미국과 대비되는 유일한 강대국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중국의 세계적 영향력이 커지면서 우리 사회에 중국이 미치는 영향 역시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의 미래 발전 방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칠 중국을 이해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울산대학교 중국어중국학과는 중국어 구사능력과 중국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중국어 의사소통능력 배양
중국의 문학 및 문화전반에 대한 기본소양 함양
중국 및 관련 국가에 대한 전문지식 신장
대중국 교류에 필요한 실무능력 배양

프로그램 안내
해외현장학습
: 등록금의 50%를 돌려주면서 산동사범대학(山東師範大學), 천진사범대학(天津師範大學), 서남대학(西南大學) 등 중국 자매대학으로 1개 학기 해외현장학습(14학점) 운영.
해외현장학습을 통해 중국 현지의 생활습관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한·중 언어 교류프로그램
: 매년 1학기 중국 자매대학에서 중국어 교사 양성 전공 대외한어과(對外漢語) 학생들이 울산대학교를 방문. 메이트 및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인 친구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어각(汉语角) 운영
: 중국 자매대학에서 파견된 대외한어학과 학생들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어각 운영. 중국인 학생들과 자유로운 교류를 통해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직 이수
: 1999년부터 입학 정원의 일부를 교직 이수생으로 선발. 졸업과 동시에 중등 2급 중국어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교사의 꿈을 펼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계전공
: 2011년부터 국제상거래 커뮤니케이션 연계전공 주관 운영. 이 밖에 국제지역․통상학, 글로벌메디컬마케팅, 글로벌마이스, 글로벌스포츠웨어학 등 다양한 연계전공을 통해 중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